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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여 개 대학 80여 명의 위촉사정관, 전임사정관들을 대상으로 ‘학교생활기록부 평가자들이
어떤 항목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평가하는가’를 조사한 것이다.
설문을 통해 학생부 항목별 평가 가중치 순위를 낸 결과,
1순위
교과학습발달상황
교과학습발달상황에는 교과성적과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기록이 포함된다.
성취도(석차등급, 점수) > 교과 세특
성적과 학생의 학업역량에 대한 교사의 평가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평가한다.
‘교과학습발달상황’ 평가는
교과성적에 대한 정량적 평가뿐 아니라, 교과성적과 함께 성취도 추이, 세특 기록 등을 종합해 정성적 평가로 이루어진다
2순위
동아리활동
지원학과 관련성 > 활동세부내용
3순위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
4순위
진로(진로희망사항, 진로활동)
5순위
독서활동상황
6순위
수상경력
7순위
자율활동
활동내용 > 직책·역할
2024학년도 입시부터는 자율활동이 5순위로 올라서게 될 것이다.
독서활동상황과 수상경력 항목이 대입에 반영되지 않기 때문이다.
단,
독후활동으로 감상문 쓰기 이상의 의미 있는 탐구활동을 한 경우에는
세특과 진로활동, 자율활동 등 창체 항목에 읽은 책 제목과 탐구 내용을 기록할 수 있다.
따라서 독서활동 자체는 학생부 주요 항목에서 자신의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매우 중요한 활동이다.
8순위
봉사활동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http://www.eduji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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