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첫째,
수업 시간에 선생님과 ‘아이 콘택트’를 자주 하자.
선생님과 눈을 자주 마주친다는 것은 선생님의 설명을 잘 듣고 있다는 증거이고,
이는 학생부 기록자인 선생님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줄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둘째,
다양한 배경지식을 쌓아 수업과 연계한 과제탐구에 활용하자.
세특에 차별성 있는 기록을 남기는 데 과제탐구만큼 유용한 것이 없다.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 중 관심이 가거나 의문이 생긴 부분을 탐구해 수업시간에 발표하거나
소감문을 수행평가로 제출하는 것이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탐구활동은 학생의 탐구역량을 증명해준다.
셋째,
교과 시험이나 모평이 끝난 후 오답지를 분석하고, 이를 수업시간에 발표해 보자.
나만을 위한 학습이 아니라 반 친구들과 함께 나누는 학습은 나눔과 봉사의 또 다른 방법이다.
단, 수업시간에 발표하는 기회를 얻기 위해서는 선생님과의 사전 소통이 반드시 필요하다.
넷째,
모둠 활동에 주도적으로 참여하자.
자신은 성실하게 참여하고 있다고 생각해도
학생부 기록자인 선생님의 눈에 띄지 않으면 활동이 학생부에 기재되기 어려울 수 있다.
선생님이 놓친 부분이 있다면
학생부 정정기간을 활용해 자신의 활동을 충분히 어필하자.
다섯째,
적극적으로 질문하자.
수업 시간이나 쉬는 시간, 점심시간 혹은 방과 후 시간 언제든 궁금한 것이 있을 때는 선생님을 찾아가자.
매사에 주도적인 학생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지름길이다.
단, 수업 중 잦은 질문은 수업 분위기를 해칠 수 있으므로 적당한 선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728x90
반응형
LIST
'생기부 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0) | 2023.02.26 |
---|---|
교과서를 활용한 탐구활동 (0) | 2023.01.18 |
세특 주제 찾는 법 (1) | 2023.01.16 |
교과세특 기재예시 도움자료 (0) | 2023.01.07 |
같은 활동, 차이나는 클라스 (0) | 2023.01.02 |
댓글